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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g/TIL

게임 랜덤 뽑기시스템 구현

by 예 강 2022. 5. 14.
const restNumber = [];
for (let i = 0; i < 151; i++) {
  restNumber[i] = i;
} //인덱스를 가진 배열생성

// 랜덤 포켓몬 획득 알고리즘
function getPokemon() {
  let getPoke = restNumber.splice(
    Math.floor(Math.random() * restNumber.length),
    1
  )[0]; //배열에서 랜덤으로 나온 인덱스를 삭제 ,리턴값은 뽑힌 넘버
//splice()로 랜덤으로 뽑은 배열의 인덱스 한개를 추출 => [0]은 리턴되는 뽑힌 배열의 넘버

  pokemonName.myPokemon[getPoke] = 1; //뽑은 번호 1로 바꿈
  console.log("뽑은 값", getPoke);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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