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또는 취준의 외로움을 줄여준다.
by 취준생
글또에 낸 나에 대해서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저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글또에 낸 제 삶의 지도 일부분을 발췌했습니다.
[ 1. 나는 어떤 사람인가? ]
안녕하세요 뱁새입니다 (뱁새처럼 귀엽진 않습니다)
“뱁새가 황새 쫓아가려다 가랑이 찢어진다.” 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속담은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저는 이 속담이 싫어요! 마치 제게 네 주제를 알라! 이런 것 같아서요! 기분 나쁩니다!
그냥 태어난 대로 살면서 만족하면 좋았을 텐데, 전 어릴 때부터 욕심이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남들만큼 하고 싶고, 아니 더 잘하고 싶었어요.
[ 2. 뱁새가 황새 쫓다가 가랑이 찢어진 다지만, 어쩌라고요 : )? ]
전 사람들과 교류하며 성장했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모두 황새처럼 긴 다리로 척척 걸어간다고만 생각했는데, 다들 발버둥 치고 있었죠.
에라 모르겠다. 저는 그냥 함께 발버둥 치기로 했습니다. 가랑이가 찢어지더라도 그들과 같이 멀리 보고 함께 가고 싶었어요. 때론 넘어지고, 번아웃에 뒹굴거리더라도 가고 있습니다.
.
제 약점을 알게 된 후에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다이어리를 통한 회고, 데일리 플래너, 투두리스트, 해커톤 등등 도파민이 부족하면 자극시켜 주며 당근과 채찍을 이용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 3.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
그래서 제가 어떤 사람이냐면 인간적으로는 정이 많고, 사람을 편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으며, 개그욕심이 있고, 실수하고 사과하며 성장하는 사람입니다. 커리어적으로는 주니어 개발자이며, 발표할 때 긴장하고, 관심분야가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면 인간적으로는 실수를 줄이고 싶고, 친구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며,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커리어적으로는 말을 간단명료하게 하는 능력을 기르고 싶고, 기초가 탄탄한 한 가지 분야가 있으며, 기록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글또에서 2주동안 한 일
- 글또 멤버들에게 퀴즈를 내고 있다.
퀴즈라는 건 풀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머쓱해지기 마련인데 모두 열심히 풀어주셔서 즐거워요.
점점 낼 퀴즈가 줄어들어서 걱정입니다.. 글또 멤버들 퀴즈를 너무 잘 풀어서 퀴즈가 고갈되고 있어요.
퀴즈 내는 게 누군가에겐 불쾌할까 봐 걱정이긴 합니다. 사람은 모두 다르니까요.
관종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근데 전 관종인 것 같아요..ㅠㅠ
- 책 읽었또
책 읽었또가 무척 좋아요. 거인의 노트를 완독 했는데, 다른 분이 제 후기를 보고 자신도 거인의 노트를 읽겠다고 하셨습니다. 너무 기쁘고. 현재 인공지능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쓰인 HCI 책을 읽고 있는데
혼자라면 힘들었을 텐데, 함께 읽으니 잘 읽힙니다.
- 감사회고해또, 운동했또
다른 분들의 하루와, 내 하루를 보며 좋은 자극을 받고 있어요. 다들 열심히, 즐겁게 자신만의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었어요. 글또에선 다양한 삶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현재 전 운동을 계속 실패 중인데 어제 처음으로 운동하러 나갔습니다. 응원해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의욕이 더욱 납니다. 즐거웠어요
- 다진 마늘
말만 들어도 귀여운 다진 마늘은 하루에 뭐 할지 적고 수행하는 모임입니다. 마음을 다진다? 그런 느낌인 듯.
열심히 하면 마늘 키링 준다는 말에 덥석 들어가 버렸어요.
사람들이 달아주는 마늘 이모지가 외로운 취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해커톤 경험으로 도움주기
구름톤 자소서 쓰는 팁을 몇몇 연락 주신 글또 멤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내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감사하다고 비행기도 받았는데 마음이 무척 따듯해졌어요. 모두 구름톤에 꼭 붙으셨으면 좋겠네요.
목표
- 사소한 것도 기록하는 습관
- 양질의 기술 글 올리기
- 많은 사람과 소통하기
- 취업하기
- 독서 많이 하기
- 개발 친구 사귀기...
앞으로의 다짐
- 외유내강인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겉으로는 부드럽고 속은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실수하더라도 실수로부터 배워나가는 멘탈을 가지고 싶습니다.
- 이력서 100개 내기
취준의 꽃은 이력서 ^^ 글또 기간 내에 취업하는 게 목표입니다.
- 사이드 프로젝트 개발
이것저것 만들고 싶은 게 많은데, 그걸 모아둔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 생각입니다.
-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자.
운동합시다..
- 누군가 도울 수 있다면 열심히 돕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건 언제나 즐겁고 짜릿한 일이더라고요.
글또에서 앞으로 할 일
- 친해지고 싶은 분들과 친해져 보기
두 명 정도에게 꾸준히 작업걸기 (티 안 나게...)
- 글또분들과 네트워킹 하기
한 달에 한 번은 커피챗 하기!
- 프론트엔드 기술적인 글 작성하기
기술적 고민을 논리적으로 풀어보자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해 작성해 볼까
생각보다 아직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어색한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좀 더 힘들게 공부해서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일상 > 예정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상반기 회고 (1) | 2023.07.02 |
---|